신생아용요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심마니 조회 2회 작성일 2021-05-03 08:37:19 댓글 0

본문

등받이 경사진 요람에 "아기 재우지 마세요" (2020.07.02/뉴스데스크/MBC)

요즘 육아용품 중에 흔들요람이라고 불리는 게 있습니다.

아기를 달래기도 쉽고 잠도 쉽게 들어서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인데요.

그런데 일부 제품의 경우 등받이의 각도가 너무 높아서 아기들이 잠을

자다가 질식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desk/article/5829630_32524.html

#한국소비자원 #흔들요람 #유아용침대

신생아바운서 장만했어요~ 이안이 완전 좋아함ㅋㅋ(느낌으로 알아욬)

안녕하세요 이번에 자동인줄 알고 산... 바운서가..
수동이였어여ㅎㅎㅎ 하지만 너무 좋다는것~
상관없이 좋아여~
#신생아바운서 #육아일기 #육아

인스타 @romizing
카톡예약 ID : romisalon
네이버에 '로미쌤' 검색하시면 블로그나와용~

#159 바운서와 요람!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 하정훈의 육아이야기

최근 바운서 사용에 대해서 문의가 늘었습니다. 바운서 사용하면 위험하다던지 바운서를 사용하고 재웠는데 아기한테 문제는 없는지 이런 문의가 많습니다.

경사진 요람을 사용하면 엄마가 편하다는 것은 좋은데 여기서 아기가 잠을 잔다는 것이 문제가 된다는 겁니다. 어른들도 평편한 침대에서 잠을 자듯이 아이들도 평편한 곳에서 자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머리 부분이 조금 올라가서 경사진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데 많이 경사가 진 경우는 이곳에서 아기가 잠드는 경우 영아돌연사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경사의 각도가 10도가 넘지 않는 다시 말하면 거의 평편한 요람에서만 아기를 자게 하고 경사각이 10도 이상인 곳에서는 아기를 재우지 말라고 합니다. 요람이나 바운서를 사용하지 말라가 아니고 머리부위를 많이 높인 10도 이상의 경사가 진 요람에서는 아기를 재우지 말라는 것이 정확한 이야기입니다.

아기가 경사각이 10도가 넘는 바운서나 요람에서 잠드는 경우 바로 평편한 곳으로 옮겨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기를 위한 수많은 최첨단 기구들이 많이 개발되어나옵니다만 이런 기구들은 실제로는 아기를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부모의 편의를 위한 도구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게 이상한 거 아닙니다. 엄마의 인생도 중요하므로 엄마 편하기 위해서 제대로 알고 적당히 사용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기들에게 제일 좋은 것은 과거나 지금이나 엄마 품 아니면 방바닥에서 노는 거란 것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바운서 #요람 #영아돌연사

배경음악은 Bensound로부터 Standard Licence를 구입하여 사용 허가를 받은 음악입니다.

... 

#신생아용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rtjone.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